sllde1
slide2
slide3
slide4

이 문서에서는, 쉽고 간단한 초소형국민체를 세우는 방법과, 세운 초소형국민체를 좀 더 멋있고 발전된 초소형국민체로 발전시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간단한 초소형국민체를 세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하여, 누구나 할 수 있답니다 :)

 

1. 국민이 될 사람들을 모은다(실제로 모으던, 온라인에서 카톡방이나 디스코드로 모으던 전혀 상관 없습니다)

2. 초소형국민체의 이름(나라 이름)을 정한다.

3. 초소형국민체의 건국을 국민들 앞에서 발표하고, 기본적인 규칙을 만든다.*

*유의사항! 규칙에는 반드시 '국민들은 이 초소형국민체의 규칙을 따라야 한다'나 이 의미를 가진 문장을 넣어야 합니다.

4. 규칙을 만드신 후, 규칙을 국민들에게 공개하고, 찬성하지 않는 사람은 더 이상 국민이 아니라고 하고 초소형국민체에서 내보냅니다.

 

이렇게 하면, 가장 간단한 초소형국민체가 세워진 것입니다! 이제 좀 더 발전시켜 볼까요. 국기부터 만들어 봅시다.

 

1. 국기의 기본적인 모양을 정한다(직사각형, 정사각형, 삼각형 등)

2. 초소형국민체의 상징으로 삼고 싶은 단어나 물체를 정하고 나서, 그거에 관련된 색깔이나 모양으로 국기를 디자인한다.*

*Tip! 삼색기 바탕으로 국기를 만드시면 깔끔하고 만들기도 쉽답니다!

3. 국기 디자인이 끝나면 국민들에게 공개한다(민주적으로 하고 싶다면 투표하셔도 됩니다)

 

정부의 상징(국장, Coat of Arms)도 비슷한 방법으로 디자인 하시면 되고, 다만 정부 상징은 주로 원형 모양을 쓴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국기 및 정부의 상징 예시는 여기에서 보시면 좋습니다.

 

이제 정부의 기본을 잡아봅시다. 일단 국가의 사상을 고르셔야 됩니다. 민주주의인지 독재인지, 자본주의인지 공산주의인지, 이런 것들을 말입니다.

 

체제(사상)를 정하시면, 그게 알맞는 정부 조직도를 그리세요. 독재라면 입법부(국회)를 약하게 만들고, 행정부(정부)를 복잡하게 하면 좋고, 민주주의라면 입법부를 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조직도를 그릴 때, 인구 수를 고려해서 만드시길 바랍니다. 한 사람이 너무 많은 공직을 차지하면, 일을 많이 못할 수도 있으니깐요. 조직도 예시는 여기에서 보시면 좋습니다.

 

조직도를 다 그리셨다면 이제 법을 만들고, 또 공무원 임명도 해야 합니다. 국민이 부족하다면 공무원을 자기 혼자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법을 만드는 과정이 사실 초소형국민체 건국에서 가장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소형국민체를 세우시는 분들 중에서 법률 전문가나 법학 전공자가 많은 것도 아니고, 또 각 초소형국민체의 상황에 따라 알맞은 법을 만들어야 하니깐요. 그래서 이 가이드에서는 헌법을 만드는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법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정부 공식 이메일(misterms@naver.com)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헌법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미국처럼 원래 헌법에 수정된 부분들을 붙여서 늘려가는 방법, 한국처럼 필요한 목록을 다 써놓고 수정을 그때그때 하는 방법, 아니면 초소형국민체 몰로시아 공화국처럼 그냥 필요할 때 법을 하나씩 써서 그 법들을 모은 것을 헌법으로 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일이 소개하기는 어렵고, 한국식 방법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입헌군주제/전제군주제/공산국가 헌법을 만드실 예정이라면 각각 일본/사우디아라비아/소련이나 중국 헌법을 한번 보고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는 민주주의 공화정 헌법만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보통 총강-국민의 권리 및 의무-입법부-행정부-사법부-헌법의 개정 순으로 쓰입니다. (헌법 제작법은 추후 작성 완료하겠습니다)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