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de1
slide2
slide3
slide4

마이크로네이션(초소형국민체, Micronation)의 정의는 하나로 통일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전에 정식으로 올라와 있는 단어도 아니고요. 그래서 사람들과 단체들마다 각자 주장하는 정의가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가장 많은 마이크로네이션인들이 동의할 만하고, 다른 마이크로네이션인들의 주장에도 잘 들어맞는 정의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네이션은, 자의적으로 주권을 주장하지만, 국제 사회의 대부분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단체이다'

 

좀 더 쉽게 풀어드리자면, 어떤 단체에 속한 사람들과 그 외의 일부 사람들은 '주권', 즉 스스로 통치하고 외교를 할 수 있는 힘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지만, 나머지 사람들과 국제 사회의 나라들과 국제 기구들이 '주권'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그 단체는 마이크로네이션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마이크로네이션이 되기 위한 기본 조건이 무엇이냐고요? 바로 주권의 주장입니다. 즉, 마이크로네이션을 세운 사람은 다음의 행동을 해서 마이크로네이션으로서의 지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내 마이크로네이션은 나 자신이나 정부가 통치하고, 법이나 규칙을 만들어 다스린다'라고 말이나 글로써 알리고

2. 마이크로네이션에 새 국민이 생기면, 그 국민이 마이크로네이션의 통치를 받아들이도록 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내 마이크로네이션은 내가 법을 만들어서 다스린다!'라고 주장하면 마이크로네이션이 되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쥬신 공화국도 위와 같은 가장 기본적인 과정을 거쳐, 지금의 복잡하고 거대한 마이크로네이션이 된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 거대하고 멋진 마이크로네이션의 국민이 되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여기서 국민신청만 하시면 바로 된답니다!

 

아니면 자신만의 마이크로네이션을 세우고 싶으신가요? 이 게시판에 써 있는 마이크로네이션 설립 가이드를 읽으시고, 지금 바로 세우세요!

 

[마이크로네이션의 정의에 대해 조금 더 깊고 자세하게, 그리고 전문적/학술적으로 적어 놓은 글을 읽고 싶으신 분은 여기로 오시면 됩니다]

Login